주가가 상승 추세를 이어가다 매수 탄력이 약화되어 주가 상승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나타나며 이틀전 캔들의 몸통에 비해 당일과 전일의 몸통이 짧고 위 그림자는 길게 형성되는 패턴이다. 강한 반전없이 단지 주가의 조정 기간을 예상할 수 있다. 상승세는 좀 더 이어질 수 있지만 충분히 상승한 고가권의 경우 주의를 요한다는 경고의 신호로 해석할 수도 있다.
지연형
상승 추세에서 나타나며 신고점 돌파 후 스타형과 유사한 패턴이 출현한 후 작은 몸통의 양봉이 나타나 조정 국면에 접어든 경우를 예상할 수 있다. 이 작은 양봉은 기존 강세의 지연이나 쉬어감을 뜻하기 때문에 단기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이 패턴을 이익을 실현하는 데 사용한다.
상승 갭 타스키형
출현 빈도가 그리 크지 않은 패턴으로 상승 추세에 있던 중에 긴 양봉과 함께 갭 상승한 후 또 다시 양봉이 나타나 상승 추세가 지속되다가 당일에 하락 반전하는형태를 보인다. 여기서 당일의 음봉은 이전의 갭을 완전히 메우지 못하는 패턴이다. 이 패턴은 이전 상승 추세의 지속을 의미하므로 마지막 음봉의 종가 수준을 매수하는 시점으로 판단해도 무리가 없어 보인다.
상승 갭삼법형
상승 갭타스키형과 유사한 형태이나 마지막 봉이 앞에서 형성된 갭을 메운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강한 상승 추세에서 잘 나타나느데 두 개의 긴 양봉과 상승 갭이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다. 두 번째 양봉은 반드시 갭을 형성하여야 하며 셋째날의 음봉은 반드시 갭을 메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갭 메우기는 추세 강화의 형태로 간주되기에 기존 추세는 이어진다고 판단할 수 있다.